WonHada.com으로 이전

끌어당김의 법칙 본문

독서노트

끌어당김의 법칙

반주부 2007. 12. 30. 14:57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근 '더 씨크릿 The Secret' 이라는 책이 유행하면서 유사한 종류의 책들이 주목받고 있는데 '끌어당김의 법칙'도 그와 유사한 내용을 전한다..

긍정적 사고, 믿음, 원하면 이루어진다..등의 메시지를 담고 있는 이 책은 기존의 자기계발 도서에 있는 내용(거의 대부분이 그렇지만..)을 보다 더 이해하기 쉽도록 하나의 법칙을 중심으로 전개해 나간다..

2006년 '신과 나눈 이야기'라는 책의 발간된 과정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영화화하여 그 신빙성을 더했던 것과 같이 '더 씨크릿'의 경우 책 뿐만 아니라 다큐멘터리를 제작하여 책과 함께 이 법칙(유인력)을 부각시켰다는데 큰 점수를 주고 싶다..

끌어당김의 법칙(유인력)이란 내가 원하든 원하지 않든 작용하는 힘으로서 감정에 의해 좋은 것과 나쁜 것이 저절로 나에게 당겨진다는 이론..따라서, 늘 좋은 기분을 유지하도록 노력하라고 저자는 말한다..

어쩌면 너무나 당연한 것이지만, 진리는 항상 단순하고 당연한 것이지 않은가..그렇다고 이 것이 어떤 신과 같은 막연한 힘으로 인식되어서는 안될 것이다..그건 위험한 생각이니까..

그냥 단순하게 생각하자..스트레스 받지 말고 주변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말을 하고 나도 좋은 기분을 유지하면 만사가 잘 풀릴 것이다.. : )

p.s.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의외로 커뮤니티들이 많네요..자신이 체험한 끌어당김의 법칙에 대해 얘기하고 서로 도움을 주는..
음..나도 세수하고 로션 안바르면 얼굴이 막 끌어 당기는데..헤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