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nHada.com으로 이전

플렉스 빌더에서 Fisix 사용하기 본문

플래시/플렉스[Flash/Flex]

플렉스 빌더에서 Fisix 사용하기

반주부 2007. 11. 15. 10:50
반응형

Fisix 사이트의 'Getting Started' 내용을 재구성 한 것입니다.

Fisix 엔진은 다운로드 받으셨죠? 받지 않으셨다면 아래 링크를 먼저 참조하세요.
http://airdev.tistory.com/20
==================================================================

<플렉스 빌더에서 Fisix 사용하기>
1. 플렉스 빌더 메뉴 중 File - New - ActionScript Project 를 선택합니다.
프로젝트명은 TEST로 하죠..다음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TEST 프로젝트가 만들어 졌습니다. 이제 라이브러리를 등록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메뉴에서 Project - Properties 를 선택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아래 이미지의 번호 순서대로 선택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아래 이미지의 번호 순서대로 선택합니다. FisixEngine.swc 는 다운받은 폴더의 Bin폴더내에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6. 라이브러리 등록이 완료 되었습니다. 위의 과정은 프로젝트를 생성할때마다 매번 해야하는 작업입니다. 잘 기억해두세요.

자, 이제 잘 되는지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아래 코드는 Fisix 사이트의 예제입니다.

아래 코드를 복사해서 TEST.as 파일에 내용을 지우고 붙여넣으세요. 그리고 F11을 누르면 첫번째 물리엔진 예제가 완성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package {
 import flash.display.Sprite;
 import com.fileitup.fisixengine.core.FisixEngine;
 import com.fileitup.fisixengine.collisions.ReactionModes;
 import com.fileitup.fisixengine.core.Vector;
 import com.fileitup.fisixengine.particles.WheelParticle;
 import com.fileitup.fisixengine.primitives.Surface;

 [SWF(width='600',height='400',backgroundColor='0xFFFFFF',frameRate='30')]
 public class TEST extends Sprite
 {
  public function TEST()
  {
   var myEngine:FisixEngine = new FisixEngine();
   myEngine.setReactionMode(ReactionModes.PHYSICAL);
   myEngine.setGravity(0, 1 * stage.frameRate)
   
   var surface1:Surface = myEngine.newSurface(new Vector(0,200),new Vector(500,350),10)
   surface1.bounce = 0.9;
   surface1.friction = 0.5;
   
   var particle1:WheelParticle = myEngine.newWheelParticle(200,100,50);
   particle1.bounce = 0.7;
   particle1.friction = 0.5;
   
   myEngine.setRender(true);
   myEngine.setRenderGraphics(graphics);
   
   myEngine.startEngine(30);
  }
 }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