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nHada.com으로 이전

AIR가 심하게 좋아지고 있는 지금..액션스크립트 개발자들이 해야할 것들에는 무었이 있을까요? 본문

Adobe AIR

AIR가 심하게 좋아지고 있는 지금..액션스크립트 개발자들이 해야할 것들에는 무었이 있을까요?

반주부 2012. 5. 10. 12:13
반응형

질문>

AIR가 심하게 좋아지고 있는 지금..액션스크립트 개발자들이 해야할 것들에는 무었이 있을까요? 그리고 그 일에 동참하고 싶으신가요? :-)

 

답변>

원강민> 저는 예전의 플래시와 같이 많은 사람들이 AIR로 된 어플을 많이 접하게 하고 싶어요. 그것을 위해 간단한 유틸 어플들을 만들고 싶네요.

 

김병규> 게임을 만들고 싶어도, 회사에서는 플래시(에어)를 접으라하고,,, 혼자 하고 싶어도 디자인을 구할 길도 없고,,,, 이래저래 핑계만 늘어나네요. ㅋ

 

원강민> 그리고 개발자들이 더 많이 생길 수 있도록 모바일용 컨트롤들을 만들어서 SWC 형태로 배포하고 싶네요. 소스 코드도 함께 배포할 수 있는 것들은 함께 배포하구요.

 

김병규> 그나마,,, 마지막으루 에어를 이용한 앱을 출시해서 다행이긴하네요. -ㅁ-ㅋ

 

Young Jin Hwang> 잼나는 air용 겜을 만들고 시포요~

 

Young Jin Hwang> 플래시 액션경력 11년이 됬지만 air쪽은 전무한상태라 공부를 틈틈히좀 해야될거같네요

 

윤진상> AIR가 모바일에 강해지면 강해질수록 Android Java와 iOS Objective-C 스킬이 필수적입니다.
Android API와 iOS API가 어떻게 동작하는지 앎과 모름의 차이는 하늘과 땅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박건환> 회사에서는 계속 다른걸 시키는데... 시간날때마다... air가지고 놀고 있네요... flash 끊을수가 없어요... T^T

 

Seonki Paik> 에어를 이용하더라도...(짜피한계가존재한다고생각....)
보다 네이티브와 가깝게..연동할수 있거나 렌더는 네이티브쪽으로 던지는 방법은 연구하는게 좋다고 아뢰오...

 

원강민> ‎윤진상 조금 더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실 수 있나요? 어떤 스킬을 익혀야 하나요?

 

Seung-gyu Lee> ‎김병규 박건환 겜만드는 거 그거 어렵지아나요. 나처럼 회사 나가서 겜만들면 되요.

 

원강민> ‎Seung-gyu Lee 정답~^^

Young Jin Hwang> 회사댕기면서 겜 만들수있어요~ 그게 더쉬워요~ 입에 풀칠은해야죠~ ㅎㅎ

 

원강민> ‎Young Jin Hwang 제가 아는 개발자분은 회사에서 자신이 만든 앱을 알게 될까봐 노심초사하는 중..ㅎㅎ 근데 2년 넘게 안들키고 있죠^^

 

원강민> ‎Seonki Paik 렌더를 네이티브쪽으로 던질 수 있는 방법은 어떤게 있나요? 현재까지 나와 있는 방법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