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nHada.com으로 이전

플래시 CS3로 개발한다면 플래시 컴포넌트를 사용하세요.. 본문

플래시/플렉스[Flash/Flex]

플래시 CS3로 개발한다면 플래시 컴포넌트를 사용하세요..

반주부 2007. 12. 18. 11:14
반응형


플래시 CS3 컴포넌트
직접 만든 컴포넌트
Button
16 KB
7 KB
ScrollBar
19 KB
14 KB
ScrollPane
22 KB
20 KB

기본 스킨, API 등 거의 동일하게 제작된 상태에서 파일 용량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위 표를 보고 어떤 느낌을 받으셨나요? 전 기본 컴포넌트의 경우 굳이 직접 만들 필요가 없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왜냐하면..

1. 용량 차이가 거의 나지 않습니다. 예전 버젼의 컴포넌트들은 상당히 컸는데 CS3의 컴포넌트들은 정말 가볍습니다.

2. 플래시 컴포넌트들이 훨씬 더 플래시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이건 말하지 않아도 다들 수긍하시리라 생각합니다. 혹시 Adobe 개발자보다 플래시에 더 최적화된 컴포넌트를 만들 수 있다고 자부하시는 분들은 아래에 덧글을 : )

3. 사용이 간편합니다. 직접 만들 경우 세부적인 수치와 조작법을 수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플래시 컴포넌트의 경우도 기본적인 사용에 있어서 거의 불편함이 없습니다.

현업에서 일하시는 분들 중 대부분은 사실 컴포넌트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고 알고 있습니다..하지만 이제는 생각을 바꿔야 합니다..
요즘 플렉스(Flex), AIR를 이용한 실무 프로젝트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이들은 대부분 컴포넌트를 사용하여 개발합니다..그런데 유독 플래시 개발자들만 컴포넌트를 멀리하고 있습니다..

플래시 CS3로 개발한다면 컴포넌트를 사용하세요..개발 기간도 단축시키고 수정도 비교적 쉽게 할 수 있습니다..

p.s. 프로그래밍을 공부하는 분들은 컴포넌트를 직접 만들어 보세요..나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을 이해하는 공부가 됩니다..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