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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러리의 비트맵 로딩 비교 본문

플래시/플렉스[Flash/Flex]

라이브러리의 비트맵 로딩 비교

반주부 2008. 1. 18. 1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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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러리에 들어있는 이미지를 생성할 때 가장 좋은 방법이 뭘까 궁금했습니다..

<실험 방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왼쪽과 같이 라이브러리에 이미지(testImg.png)를 하나 넣고 Linkage를 'CBox' 라고 줍니다..그리고 그 이미지를 두개의 무비클립심볼로 만들었습니다..

CBoxMovieClip : Linkage의 Base Class가 flash.display.MovieClip인 상태

CBoxSprite : Linkage의 Base Class가 flash.display.Sprite인 상태

준비가 완료 되었습니다..테스트 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테스트 유형
SWF 용량
생성 시간(ms)
메모리 사용량
기본 컴파일(이미지 생성 없음)
25.9KB
0
0(기준량)
비트맵으로 생성(비트맵데이터 참조)
26.0KB
10
548864
비트맵으로 생성(비트맵데이터 복제)
26.0KB
743
1839104
Sprite로 생성
26.0KB
6602
2785280
MovieClip을 Sprite형으로 생성
26.0KB
7631
2801664
MovieClip을 MovieClip형으로 생성
26.0KB
6769
2801664

결과에서 보듯이 비트맵데이터를 참조하는 형태(1차 테스트)가 가장 좋은 퍼포먼스를 보였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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