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nHada.com으로 이전

'공부를 해야하는 이유' 동영상을 보고.. 본문

낙서장

'공부를 해야하는 이유' 동영상을 보고..

반주부 2008. 2. 3. 15:00
반응형




최근 플생사모(플래시 커뮤니티)에 이 동영상이 이슈가 되어 저도 한번 봤습니다..
강사(자신은 코치라고 부르라고..)는 '공부를 왜 해야 하는가..'에 대해 상당히 현실적으로 잘 정리해서 자신의 논리를 펼쳐 나갑니다..

공부를 잘 해야 하는 진짜 이유는 자아실현과 같은 추상적 개념이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인재를 등용하는 시스템 때문이다..라는게 핵심인 듯 하네요..

맞는 말입니다..현실이 그렇죠..

하지만 전 이 문제에 대해 조금은 다른 시각도 가지고 있습니다..짧게 정리한다면..
요즘은 예전과 달리 자신의 재능과 인간성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많고 기업에서도 조금씩 인재를 등용하는 방법을 달리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최근에 주변사람에게서, 자신의 블로그를 본 업체에서 자신을 스카웃 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그는 S.K.Y의 학벌을 갖춘 사람이 아닙니다..하지만 업체에서는 그의 재능을 알아봤습니다..

이와 같은 특수한 경우(현재로서는)가 아니더라도 저는 주변에서 인맥에 의해 좋은 회사를 들어가는 사람들을 무수히 많이 봅니다..그들의 실력과 성실한 인간성으로 말이죠..

요즘 기업은 조금씩 달라지고 있습니다..진짜 인재를 원합니다..간판이 좋다면 금상첨화일 것이지만 간판과 실력 중 하나를 꼽으라면 실력을 꼽는 제대로 된 회사가 많아지고 있다는 거죠..

지금 중, 고등학생이라면 꼭 S.K.Y 간판을 다십시오..하지만 그런 대학에 들어가지 못했다 하더라도 낙담하지 마십시오..최정상으로 오르는 길은 그 길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저도 S.K.Y가 아닌 다른 길을 열심히 걷고 있습니다..그리고 먼 훗날 제가 생각한 것이 맞다는 걸 증명하고 싶습니다..저와 함께 이 길을 걸으실 분 계신가요?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