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nHada.com으로 이전

[Adobe AIR] 윈도우 컨테이너(Window Containers) 본문

Adobe AIR

[Adobe AIR] 윈도우 컨테이너(Window Containers)

반주부 2008. 3. 21. 13:12
반응형


* 윈도우 컨테이너
-플렉스 컨테이너 컴포넌트는 컨텐츠, 사이즈와 위치를 설정합니다. AIR 어플리케이션을 위해, 플렉스는 운영체제 윈도우 컨테이너와 같은 두개의 특별한 윈도우 컴포넌트를 포함합니다. WindowedApplication과 Window 컴포넌트는 운영체제 윈도우의 컨텐츠를 정의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윈도우의 크기, 사용자 스크린에 대한 위치, 윈도우 크롬과 같은 것들을 자체적으로 지원합니다.

<윈도우 크롬 컨트롤하기>
- WindowedApplication과 Window 컴포넌트는 컨트롤에 윈도우 크롬의 다양한 기능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 컴포넌트들은 다음의 윈도우 컨트롤을 제공합니다:

▶ A title bar : 타이틀 바
▶ A minimize button : 최소화 버튼
▶ A maximize button : 최대화 버튼
▶ A close button : 닫기 버튼

이 컨트롤들은 application.xml 파일에 정의한 systemChrome의 설정값에 의존합니다. 만일 systemChrome이 application.xml 파일에서 "standard"(또는 ActionScript의 flash.display.NativeWindowSystemChrome.STANDARD)로 설정되면 운영체제는 타이틀 바와 윈도우의 틀이 있는 윈도우를 생성할 것입니다. 그러나, 만약 systemChrome이 "none"(NativeWindowSystemChrome.NONE)으로 설정되어 있다면 Flex Window 또는 WindowedApplication 컴포넌트의 모양으로 생성될 것입니다.

윈도우 크롬의 타이틀바 영역은 타이틀 메시지와 아이콘을 포함합니다. 게다가, 플렉스는 상태 메시지를 나타내는 상태바와 윈도우의 오른쪽 아래에 리사이즈 그리퍼(gripper)를 추가합니다. 모든 플렉스 크롬은 showFlexChrome 속성을 false로 설정하면 숨길 수 있습니다. 개별적인 크롬 요소는 showTitleBar, showGripper, showStatusBar 속성을 false로 성정하면 숨길 수 있습니다.
WindowedApplication과 Window 컴포넌트는 운영체제의 표준을 따릅니다. 사용자는 타이틀 바를 끌어서 윈도우를 이동할 수 있고, 윈도우의 측면 또는 코너를 끌어서 윈도우의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컴포넌트는 또한 minimumHeight, minimumWidth, maximumHeight와 maximumWidth와 같은 속성도 가집니다.

<WindowedApplication 컨테이너>
사용 예) * 코드는 문서에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Window 컨테이너>
사용 예) * 코드는 문서에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