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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시/플렉스[Flash/Flex]

CircleParticle 알아보기

반주부 2007. 11. 15. 1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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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엔 CircleParticle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이번에 만들어 볼 예제를 보시죠..아래에서 빈곳을 클릭하세요..

지난번에 봤던 소스의 Surface는 위의 가장자리와 아래쪽 기둥들에 쓰였습니다..
Surface는 두개의 Vector와 반지름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첨부한 소스를 참고하세요..

자, 그럼 CircleParticle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일단 생성자를 보시죠..
CircleParticle(x:Number, y:Number, rad:Number)
x, y 위치와 반지름을 넘겨주면 동그라미가 하나 생성됩니다..

위의 예제에서는 저항들과, 클릭할때마다 생성되는 동그라미가 CircleParticle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근데 보시면 둘은 차이가 있습니다..저항은 고정되어 있고 떨어지는 동그라미는 움직입니다..

기본적으로는 움직임을 가지며 동그라미를 고정시키기 위해서는 동그라미 인스턴스의 makeStatic() 메소드를 호출하세요..
이는 CollisionObject를 상속받은 오브젝트라면 모두 가능합니다..

파티클에는 CircleParticle, GuideParticle, PolygonParticle(아직 지원되지 않습니다), WheelParticle 이 있습니다..API에서 멤버들을 확인해 보세요..

수고하셨습니다^^

exam_particle.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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