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nHada.com으로 이전

[플래시처럼쉽게] 1.엔터프레임[EnterFrame] 본문

WPF, Silverlight

[플래시처럼쉽게] 1.엔터프레임[EnterFrame]

반주부 2007. 11. 15. 11:46
반응형

    엔터프레임(EnterFrame) 클래스?

  1. C# Timer 유사하고, 일정한 주기를 가지며 연속적으로 이벤트를 발생시키는 클래스.
  2. 플래시의 엔터프레임과는 의미만 같을뿐 실제 사용법은 다름.
  3. 객체를 움직이거나(모션)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 다음 작업을 진행하고 싶을  주로 사용. 

    클래스 구성)

    +interval 속성 : 이벤트발생 시간 간격(밀리초 , 1000이면 1)

    +OnEnterFrame 이벤트 :  interval 마다 발생하는 이벤트

    +EnterFrame 생성자 : UIElement를 인자로 받아서 Storyboard를 리소스에 추가

    +Start 메소드 : 엔터프레임 시작

    +Stop 메소드 : 엔터프레임 정지


    주의
    ) 네임스페이스를 해당하는 프로젝트에 맞게 수정하세요.

    namespace SilverlightProject1.YKUtils (현재 SilverlightProject1 프로젝트의 YKUtils 폴더)


    사용예)

     

    using SilverlightProject1.YKUtils;


    public void Page_Loaded(object o, EventArgs e)

            {

                // Required to initialize variables

                InitializeComponent();


                EnterFrame enterFrame = new EnterFrame(this);

                enterFrame.interval = 1000;

                enterFrame.OnEnterFrame += new EventHandler<EventArgs>(enterFrame_OnEnterFrame);

                enterFrame.Start();

            }


            void enterFrame_OnEnterFrame(object sender, EventArgs e)

            {

                System.Diagnostics.Debug.WriteLine("ok");

            }


    수고하셨습니다.


    enterframe.zi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