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nHada.com으로 이전

에러(Error) 처리 2 본문

플래시/플렉스[Flash/Flex]

에러(Error) 처리 2

반주부 2007. 11. 15. 12:31
반응형


지난번 글에서는 플래시 플레이어가 스스로 알아서 에러를 알려줬었는데요..
이번엔 개발자가 원하는 때에 원하는 메시지의 에러를 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죠..

오류를 내기 위해 사용하는 명령어는 'throw' 이며, 사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throw expression

여기서 expression은 일반적으로 오브젝트입니다..긴 말 필요없이 한번 띄워보겠습니다..

=============================================
throw new Error("제가 직접 띄운 에러입니다.");
=============================================

실행하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Error 클래스만 상속받으면 AS 3.0 문서에서 소개하는 사용자 정의 에러클래스도 간단하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
파일명 : AS/MyError.as

package AS {
 public class MyError extends Error {
  public function MyError(message:String, errorID:int) {
   super(message, errorID);
  }
 }
}
=============================================
사용법

import AS.MyError;

try {
 trace("1");
 throw new MyError("제가 직접 띄운 에러입니다.",92);
 trace("2");
} catch (error:MyError) {
 trace(error.errorID + " : " + error.message);
}
=============================================

결과는 과연 어떻게 나올까요? 오류창이 뜰까요? trace()는 어떻게 찍힐까요?
조금만 시간을 내서 확인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