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nHada.com으로 이전

등대 본문

독서노트

등대

반주부 2010. 5. 4. 20:07
반응형




불현듯 책장에 있는 책을 다시 한번 읽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떤 책을 볼까..고민하던 중 '저런 책도 있었나?'하며 집어든 책이 '등대'다.
몇년 전에 샀던 책인데 당시 한번 읽고는 책장에 꽂아뒀었다. 그때는 책을 무턱대고 많이 읽던 시절이라 깨달음이 적었던것 같다. 이 좋은 책을 못 알아 봤으니 말이다 : )

'등대'는 어떤 발표회에서 발표를 마친 저자가 스승으로부터 커뮤니케이션에 문제가 있다는 말을 듣고, 스승의 권유로 메노르카 섬의 등대를 관찰하고 마침내 커뮤니케이션의 다섯가지 열쇠를 찾게 된다는 내용이다.

그 내용의 핵심을 나열하면 아래와 같다.

첫째, 하나의 강력한 메시지를 전하라.
둘째, 기억하기 쉬운 방법으로 메시지를 전달한다.
셋째, 공감할 수 있는 언어로 전하라.
넷째, 사람들이 우리의 메시지를 어떤 의미로 받아들이는지 생각하라.
다섯째, 설득시키려 하지 말고 그냥 초대하라.

혹자는 그럴지도 모르겠다. "당연한거 아냐? 그걸 누가 모르나.."
나도 몇년 전에 그러고서 책을 덮었으니 그 맘을 충분히 이해한다.

지금..다시 읽은 등대는 머리로 알고 있던 것을 감성으로 다시 알게 했다.
책이라는 것이 가지는 힘이 이런 것이 아닐까..생각해 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