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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obe AIR

air로 dll 다뤄보신분 계신가요? 질문과 ANE를 사용하는 법 소개

반주부 2012. 5. 6. 1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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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air로 dll 다뤄보신분 계신가요?
http://magicalhobo.wordpress.com/2011/09/12/air-3-native-extension-imageprocessor/ 예제를 따라해보는데 도대체 dll을 생성만하지 가져다 쓰는 내용은 없네요..ㅡㅡ;; 아놔..ㅋ

 

<답변>

내용을 조금 조사해보시면 아시겠지만, 특정 객체나 특정 함수를 확장하는 형태로 하고 있습니다. DLL 내부에 호출할 함수를 호출하면, DLL에서 AS3 스크립트 엔진에 데이터 타입과 패키지, 객체 데이터 타입을 등록하는 구조입니다. 즉 사용법은 DLL를 AIR가 인식하도록 특정 경로에 넣어주면, 그냥 AS3 데이터 타입을 사용하듯 합니다.

 

이러한 접근은 기존 Runtime 스크립트 엔진을 내장하는 프로그램(디렉터, AIR, Flash, Unity)와 같은 프로그램에서 사용해왔으며, 그외에도 많은 비슷한 프로그램들이 존재합니다. 저도 이 분야를 몇년전부터 연구중인데, SpiderMonkey(JS), V8, DMD와 같은 스크립트 엔진을 테스트해봤습니다.

 

http://www.adobe.com/devnet/air/articles/developing-native-extensions-air.html 에 조금 난해하게 설명하긴 했는데, ANE를 사용로 어떻게 AS3 함수나 데이터 타입을 확장하는지 조금 설명이 나옵니다. 왜 이 부분에 설명이 빈약한지 잘 모르지만 도입부만 설명하고 대충 이야기하다 마무리해버리네요 ^^

 

ANE 분야는 개념적으로 본다면 기존에 AS3에서 자신의 데이터 타입을 확장해서 작업해왔던 부분을 조금 확장해서 C++와 같은 언어에서도 데이터 타입을 확장하도록 해주는 구조입니다. 크게 다른 사용자가 만든 ANE를 구매해서 사용하는 사용자측과, ANE을 개발하고 판매하는 측으로 구분되게 될겁니다. ANE를 자유롭게 사용하고자 한다면 C++와 같은 로레벨 언어를 자유롭게 사용해야 하는 숙제가 남겨진 겁니다. 대신 c++와 같은 언어를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면 AIR의 확장성에는 한계가 없어집니다. 개인적으로 언제부터 ANE 기반으로 AIR를 확장할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빨리 달려가는 것보다 머리에서 명확하게 갈 길이 결정한 후에 달려가도 될듯해서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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