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nHada.com으로 이전

AVM2Loader 테스트 후..[LocalConnection을 쓰세요..] 본문

플래시/플렉스[Flash/Flex]

AVM2Loader 테스트 후..[LocalConnection을 쓰세요..]

반주부 2007. 11. 16. 16:16
반응형


액션스크립트1, 2(AVM1)로 작성된 swf의 경우 액션스크립트 3.0으로 작성된 AVM2에 로드는 되지만 크로스 스크립팅은 안되며 이를 위해서는 LocalConnection을 사용해야 한다는건 도움말에 나와 있는 내용입니다..

그런가보다..하고 생각하던 중..외국의 어떤분이 AVM2Loader라는 멋진걸 만들었다는 소문을 들었습니다..아래 URL입니다..

http://www.fladdict.net/blog-en/2007/05/loading_avm1_swf_as_avm2_swf.html

오호..대단해~swf를 바이트 배열로 읽어와서 '배열 인덱스[3]'을 플레이어 '9'라고 속여주는 센스..이제 LocalConnection 안쓰고도 둘이 통할 수 있다~!!

라고 생각했는데..

= _ =

직접 테스트 해보니 아닙니다요..결과를 말씀드린다면..

플래시 플레이어 8, 9로 작성된 swf의 경우는 스테이지에 있는 객체의 메소드와 속성에 접근이 가능하지만, 프레임 등에 써놓은 스크립트는 실행이 안되며..

플래시 플레이어 7 이하로 작성된 swf의 경우는 프레임 등에 써놓은 스크립트는 실행이 되지만, 스테이지에 있는 객체의 메소드와 속성에 접근이 불가능 합니다..

즉, 실무에서 사용하기엔 문제가 있다는 것입니다..

결론!! LocalConnection을 씁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