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nHada.com으로 이전

엔씨 "매년 순이익 30% 주주에 환원" 본문

재테크이야기

엔씨 "매년 순이익 30% 주주에 환원"

반주부 2008. 2. 28. 17:16
반응형


엔씨소프트는 28일 이사회에서 배당 및 자사주 매입을 정기적으로 실시, 매년순이익의 30%를 주주 환원에 사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배당에는 15%, 자사주 매입에는 15%가 각각 배정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과거 미 환원됐던 부분과 현재 지나치게 낮게 형성된 주가를 감안해 총 465억원 규모의 주주 환원을 실시하기로 하고, 이 중 배당에 200억원, 자사주매입에 265억원 상당을 집행할 계획이다.

올해는 우선 3월31일을 기준일로 정하고 분기배당을 실시하며, 주당 약 1천원의현금배당이 실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정확한 액수는 4월중 열릴 이사회에서 확정된다.

아울러 엔씨소프트는 향후 3개월에 걸쳐 265억원 상당의 자사주 65만주를 매입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이재호 CFO는 "엔씨소프트는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충분한 재원을 확보하고 있고 향후에도 글로벌 게임 포트폴리오 구축에 따른 가시적 성과가기대되는 만큼, 올해부터는 이익 일부를 주주에게 환원코자 한다"며 "일관된 주주정책을 시행하고 다양한 투자기회를 모색해 기업가치를 향상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워렌 버핏의 충고를 귀담아 들은 보람이 있습니다..이 글을 읽는 여러분도 행운이 있으시길 바라는 마음에 위 글을 스크랩해서 올립니다..성투하세요..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