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nHada.com으로 이전

[Adobe AIR] SQLite 본문

Adobe AIR

[Adobe AIR] SQLite

반주부 2007. 12. 21. 11:20
반응형


어도비 AIR에는 SQLite라는 데이터베이스 라이브러리가 있습니다..사용도 아주 간편하고 하나의 파일로 생성되기 때문에 관리가 용이합니다..특히 기존의 SQL과 거의 동일한 구문으로 작성이 가능하므로 쉽고 빠르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PHP 5에도 SQLite가 적용되었는데요..AIR의 한글 문서가 없으니 PHP 문서를 통해 SQLite에 대해 알아보죠..

SQLite는 SQL 92 표준에 맞춰 구현된 임베디드 데이터베이스 라이브러리이다. SQLite는 일반적인 데이터베이스처럼 데몬을 구동하는 방식이 아니라, 엔진이라 할 수 있는 하나의 라이브러리에 데이터베이스 인터페이스를 병합한 형태다. 게다가 데이터를 단지 파일 하나에만 저장하는 방식이다.
SQLite는 내부 구조가 최대로 튜닝 되어 있고 다른 데이터베이스에서 볼 수 있는 데몬을 사용한 클라이언트/서버 구조가 아니기 때문에, MySQL이나 PostgreSQL에 비해 많은 경우에 2~3배 정도 빠르다.

SQLite는 자체적으로 매우 적은 메모리를 사용한다. 다른 어떤 데이터베이스보다 적은 메모리를 사용하도록 최대한으로 최적화 되어 있기 때문에 간단하고 편리하게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에 매우 적합하게 사용할 수 있다.

SQLite는 속도와 효율성 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가지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용도로 사용될 수 있다. SQLite의 데이터베이스는 단순한 파일들이다. 그리고 이 파일들은 권한이 자동으로 관리된다. 따라서 데이터베이스를 보호하기 위해 복잡하게 관리 기술을 습득할 필요가 없다. 또한 단순 파일이기 때문에 이기종 간의 데이터 이전도 손쉽게 할 수 있다.
SQLite는 일기장, 다이어리, MP3 플레이리스트 등 어플리케이션의 다양한 부분에서 아주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