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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러리의 비트맵 로딩 비교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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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러리에 들어있는 이미지를 생성할 때 가장 좋은 방법이 뭘까 궁금했습니다..
<실험 방법>
왼쪽과 같이 라이브러리에 이미지(testImg.png)를 하나 넣고 Linkage를 'CBox' 라고 줍니다..그리고 그 이미지를 두개의 무비클립심볼로 만들었습니다..
CBoxMovieClip : Linkage의 Base Class가 flash.display.MovieClip인 상태
CBoxSprite : Linkage의 Base Class가 flash.display.Sprite인 상태
준비가 완료 되었습니다..테스트 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테스트 유형 |
SWF 용량 |
생성 시간(ms) |
메모리 사용량 |
기본 컴파일(이미지 생성 없음) |
25.9KB |
0 |
0(기준량) |
비트맵으로 생성(비트맵데이터 참조) |
26.0KB |
10 |
548864 |
비트맵으로 생성(비트맵데이터 복제) |
26.0KB |
743 |
1839104 |
Sprite로 생성 |
26.0KB |
6602 |
2785280 |
MovieClip을 Sprite형으로 생성 |
26.0KB |
7631 |
2801664 |
MovieClip을 MovieClip형으로 생성 |
26.0KB |
6769 |
2801664 |
결과에서 보듯이 비트맵데이터를 참조하는 형태(1차 테스트)가 가장 좋은 퍼포먼스를 보였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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