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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traint, Bullet 알아보기 본문
Constraint 는 사전적으로 '제한, 속박, 부자연스러움, 뻣뻣함'을 의미합니다..
제약논리프로그래밍 (制約論理- constraint logic programming)이란 것도 있네요..
위 예제를 보시면 각 객체들을 연결하고 있는 선들 있죠? 그게 Constraint 입니다..
객체들을 서로 엮어서 함께 움직이도록 하는거죠..Poser나 After Effects 에서 피봇을 설정해 사용하는 것과 비슷하죠..
Fisix가 지원하는 Constraint는 아래와 같습니다..
AngularConstraint(pA:Particle, pB:Particle, pC:Particle, minA:Number = -1, maxA:Number = -1, breakingPoint:Number = 0)
- 3개의 파티클중 pA와 pC가 양쪽 끝이 되고 가운데 pB는 피봇 축이 됩니다..문서에는 안정적이지 못하니 이왕이면 SpringConstraint를 사용하라고 하네요..
SpringConstraint(pA:Particle, pB:Particle, tStiff:Number = 0.5, rLen:Number = -1)
- 문서에는 객체를 부드럽게 연결시킨다고 되있네요..
StickConstraint(pA:Particle, pB:Particle, rLen:Number = -1)
- 객체를 단단하게 연결합니다..
사용법은 첨부된 소스를 참고하세요..
그리고 한가지 더 있죠..총알처럼 날아가는 동그라미요..그 동그라미는 Bullet(불릿) 입니다..
Bullet(x:Number, y:Number, radius:Number = 1, autoRemove:Boolean = true)
불릿에는 shoot()이라는 메소드가 있는데요..Vector를 인자로 받아서 불릿을 쏩니다..그래서 shoot인거죠..
Vector는 방향을 가지는 값인데요..(1,0)이라고 주면 오른쪽으로 1만큼의 속도로 날아갑니다..
이상입니다..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