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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시처럼쉽게] 4.모션을위한기본속성 본문
- 눈에 보이는 객체에 움직임을 주기 위한 속성들
- 모션그래픽뿐만 아니라 어플리케이션에서도 많이 사용됨
(플래시의 x) 객체를 오른쪽 또는 왼쪽으로 이동하기 위한 속성.
SetValue(Canvas.LeftProperty, 값) : 값이 양수이면 오른쪽 음수이면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참고> 값을 얻고 싶다면 GetValue(Canvas.LeftProperty) 이용.
(플래시의 y) 객체를 위 또는 아래로 이동하기 위한 속성.
SetValue(Canvas.TopProperty, 값) : 값이 양수이면 아래 음수이면 위로 이동합니다.
<참고> 값을 얻고 싶다면 GetValue(Canvas.TopProperty) 이용.
(플래시의 width) 객체의 가로 길이를 조절하기 위한 속성.
Width : 픽셀 단위로 값 지정
(플래시의 height) 객체의 세로 길이를 조절하기 위한 속성.
Height : 픽셀 단위로 값 지정
(플래시의 scaleX) 객체의 가로 길이를 %로 조절하기 위한 속성. 기본크기일 경우 1.
ScaleTransform의 ScaleX 이용.
예)
ScaleTransform st = new ScaleTransform();
st.ScaleX = 2;
rect1.RenderTransform = st;
(플래시의 scaleY) 객체의 세로 길이를 %로 조절하기 위한 속성. 기본크기일 경우 1.
ScaleTransform의 ScaleY 이용.
예)
ScaleTransform st = new ScaleTransform();
st.ScaleY = 2;
rect1.RenderTransform = st;
(플래시의 alpha) 객체의 투명도를 조절하기 위한 속성.
Opacity : 0 ~ 1 사이 값. 완전 불투명(100% 보임)의 경우 1.
(플래시의 rotation) 객체의 회전을 위한 속성.
RotateTransform의 Angle 이용. (각도 Degree)
예)
RotateTransform rt = new RotateTransform();
rt.Angle = 45;
rect1.RenderTransform = rt;
수고하셨습니다.
모션을 위한 기본 속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