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nHada.com으로 이전

[플래시처럼쉽게] 4.모션을위한기본속성 본문

WPF, Silverlight

[플래시처럼쉽게] 4.모션을위한기본속성

반주부 2007. 11. 15. 11:59
반응형

    모션을 위한 기본 속성?

  1. 눈에 보이는 객체에 움직임을 주기 위한 속성들
  2. 모션그래픽뿐만 아니라 어플리케이션에서도 많이 사용됨 

     (플래시의 x) 객체를 오른쪽 또는 왼쪽으로 이동하기 위한 속성.

    SetValue(Canvas.LeftProperty, 값)  : 값이 양수이면 오른쪽 음수이면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참고> 값을 얻고 싶다면 GetValue(Canvas.LeftProperty) 이용.


     (플래시의 y) 객체를  또는 아래로 이동하기 위한 속성.

    SetValue(Canvas.TopProperty, 값) : 값이 양수이면 아래 음수이면 위로 이동합니다.

    <참고> 값을 얻고 싶다면 GetValue(Canvas.TopProperty) 이용.


     (플래시의 width) 객체의 가로 길이를 조절하기 위한 속성.

    Width : 픽셀 단위로  지정


     (플래시의 height) 객체의 세로 길이를 조절하기 위한 속성.

    Height : 픽셀 단위로  지정


     (플래시의 scaleX) 객체의 가로 길이를 % 조절하기 위한 속성. 기본크기일 경우 1.

    ScaleTransform의 ScaleX 이용.

    )

    ScaleTransform st = new ScaleTransform();

    st.ScaleX = 2;

    rect1.RenderTransform = st;


     (플래시의 scaleY) 객체의 세로 길이를 % 조절하기 위한 속성. 기본크기일 경우 1.

    ScaleTransform의 ScaleY 이용.

    )

    ScaleTransform st = new ScaleTransform();

    st.ScaleY = 2;

    rect1.RenderTransform = st;


     (플래시의 alpha) 객체의 투명도를 조절하기 위한 속성.

    Opacity : 0 ~ 1 사이 . 완전 불투명(100% 보임) 경우 1.


     (플래시의 rotation) 객체의 회전을 위한 속성.

    RotateTransform Angle 이용. (각도 Degree)

    )

    RotateTransform rt = new RotateTransform();

    rt.Angle = 45;

    rect1.RenderTransform = rt;


    수고하셨습니다.


    motionpropertiesexam.zi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