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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러(Error) 처리 2 본문
이번엔 개발자가 원하는 때에 원하는 메시지의 에러를 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죠..
오류를 내기 위해 사용하는 명령어는 'throw' 이며, 사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throw expression
여기서 expression은 일반적으로 오브젝트입니다..긴 말 필요없이 한번 띄워보겠습니다..
=============================================
throw new Error("제가 직접 띄운 에러입니다.");
=============================================
실행하면..
Error 클래스만 상속받으면 AS 3.0 문서에서 소개하는 사용자 정의 에러클래스도 간단하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
파일명 : AS/MyError.as
package AS {
public class MyError extends Error {
public function MyError(message:String, errorID:int) {
super(message, errorID);
}
}
}
=============================================
사용법
import AS.MyError;
try {
trace("1");
throw new MyError("제가 직접 띄운 에러입니다.",92);
trace("2");
} catch (error:MyError) {
trace(error.errorID + " : " + error.message);
}
=============================================
결과는 과연 어떻게 나올까요? 오류창이 뜰까요? trace()는 어떻게 찍힐까요?
조금만 시간을 내서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