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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3D] GUI Texture를 사용하려면.. 본문
1. 이미지를 준비합니다.
2. 이미지들을 선택하고(1) Texture Type을 GUI로 변경합니다.(2)
3. 이미지를 하나씩 선택하고(1) [Create] 메뉴 중 [GUI Texture]를 선택합니다.(2)
4. 이름을 적당하게 변경합니다. (그대로 사용해도 됩니다)
5. ‘Controller'라는 이름의 스크립트 파일을 하나 생성합니다.
6. 스크립트를 사용하기 위해 빈 오브젝트를 하나 생성합니다. (스크립트만으로는 동작하지 않습니다)
7. 빈 오브젝트의 이름을 스크립트와 동일한 이름으로 변경하고(1), 스크립트를 드래그 해서 등록합니다.(2)
8. 스크립트를 작성합니다.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할 때마다 이미지가 번갈아가며 보이게 됩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Controller : MonoBehaviour {
public GUITexture logo1;
public GUITexture logo2;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
this.logo2.enabled = false;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if(Input.GetMouseButtonUp(0))
{
if(this.logo1.enabled) this.logo2.enabled = !(this.logo1.enabled = false);
else this.logo2.enabled = !(this.logo1.enabled = true);
}
}
}
9. logo1과 logo2 변수에 오브젝트를 드래그해서 등록합니다.
10. 실행한 후 화면을 클릭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