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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sixEngine의 세팅 및 시동 본문
FisixEngine의 기본 설정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FisixEngine 인스턴스 생성
2. 반응모드 설정(NONE: 비물리 모드, PHYSICAL: 물리 모드)
3. 중력설정
4. 렌더링 여부 설정(기본: false)
5. 렌더링 할 그래픽스 오브젝트 설정(graphics에 draw를 합니다)
6. 엔진 시동
위의 순서를 코드로 작성하면..
======================================================
var myEngine:FisixEngine = new FisixEngine();
myEngine.setReactionMode(ReactionModes.PHYSICAL);
myEngine.setGravity(0, 1 * stage.frameRate);
myEngine.setRender(true);
myEngine.setRenderGraphics(graphics);
myEngine.startEngine(30);
======================================================
또는 (위와 다른 부분은 색상으로 구분 했습니다)
======================================================
private var myEngine:FisixEngine;//함수 외부에 작성
myEngine = new FisixEngine();
myEngine.setReactionMode(ReactionModes.PHYSICAL);
myEngine.setGravity(0, 1);
myEngine.setRender(true);
myEngine.setRenderGraphics(graphics);
this.addEventListener(Event.ENTER_FRAME, on_EnterFrame);
private function on_EnterFrame(e:Event):void{//함수 외부에 작성
myEngine.mainLoop(1);
}
======================================================
FisixEngine의 시동은 두가지 경우가 있으며 둘 다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실제 startEngine()의 경우 내부적으로는 mainLoop()를 사용합니다.
위의 설정은 Fisix 사이트의 예제에 적용되어 있는 기본값입니다. 설정치를 조금씩 바꿀때마다 속도가 바뀝니다.
참고로 기본 fps는 30입니다.
이제 위의 내용을 기본으로 물리세계를 구축하면 됩니다..
자 그럼, 만들어 볼까요? ^^